밀루유떼 낚시/선상낚시

영흥도배낚시 쭈꾸미낚시 필수 정보 공유~

밀루유떼 생활낚시 2022. 8. 22.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낚시 인플루언서 밀루유떼 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2주 되면 그토록 기다리던 두족류 낚시가 시작됩니다. 몇 해 전 쭈꾸미낚시 금어기가 없을 때는 8월 중순 이후부터 탐사도 나갔었는데 금어기 시행 이후 9월 1일만을 기다리고 있는 조사님들이 많습니다. 2주 결코 길지 않은 시간이니 지금부터 주꾸미 낚시채비를 준비해 두시고 배낚시 예약도 아직 안 하셨다면 미리미리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제가 가장 많이 출조하고 있는 두족류 포인트는 바로 영흥도입니다. 수도권에서 접근성도 편리하고 진두선착장이 최근 주차타워가 준공돼서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지요.

영흥도배낚시 많은 선단이 있지만 저는 빅토리호를 단골로 출조하고 있습니다. 베테랑 선장님과 친절한 사모님의 팀워크가 좋고 조과도 타 선단에 비해 매우 만족하는 수준입니다. 조사님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게 그리고 즐겁게 낚시를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항상 고민하고 실천하는 모습이 상당히 보기 좋았고 여러 번 출조를 통해 자연스럽게 단골 선사가 되었지요. 빅토리호 사무실에 출조 전 간단하게 아침을 먹을 수 있는 즉석 라면 제조기가 있고 시원한 음료수와 물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미리미리 서둘로 도착하셔서 선단 명부 작성하시고 배도 든든히 채우시면 좋겠지요?

천만 낚시인 시대에 가장 인기 있는 장르를 뽑으라면 당연 쭈꾸미낚시 입니다. 우선 채비도 간단하고 다른 게임에 비해 마릿수도 월등히 많기 때문에 초보낚시꾼들도 부담 없이 배낚시 입문하기 좋은 장르입니다.

묵직한 손맛도 좋고 입맛도 좋은 두족류 낚시는 예약을 미리 서두르셔야 합니다. 이미 좋은 물때 주말 날짜는 예약 마감이 되어 출조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상황이..

영흥도배낚시 빅토리호는 승선인원 22명으로 9.77톤급 선단으로 최신 해양프로타,레이더,어탐기 등이 설치되어 있어 정확하고 빠르게 포인트 진입은 물론 최적의 낚기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8월 현재는 참돔 타이라 바 게임을 출조하고 있고 27일을 마감으로 본격적인 쭈꾸미 & 갑오징어낚시 시즌을 준비하고 있으니 아직 출조 일을 잡지 못한 조사님들은 어서 예약을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주꾸미 낚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루어낚시의 한 장르로 새우 모양을 본뜬 "에기"라는 가짜 미끼를 사용합니다. 일본 제품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나 현재 국내 조구사 에기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 상당히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제품들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로드는 주꾸미 갑오징어 전용대를 사용하고 6점대~7점대 베이트릴에 1호~0.8호 정도의 얇은 합사를 사용합니다. 물때에 따라 10호~18호까지 버림추를 사용하며 쭈꾸미가 에기에 올라타는 무게감의 변화나 로드 끝의 변화를 감지하여 입질 파악을 합니다.

가짜 미끼를 사용하기 때문에 에기의 액션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반응이 좋지 않고 살아있는 베이트 피시처럼 움직여 줘야 호기심 많은 두족류들이 반응을 해 줍니다. 채비가 바닥에 닿으면 라인에 텐션을 주고 살짝씩 튕기듯 흔들어 주면서 무게의 변화 로드 팁의 변화로 입질을 파악해야 합니다.

보통 낚시 초보자분들은 부드러운 낚시대를 많이 선호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경질대로 변경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납니다. 쭈꾸미가 순간적으로 에기에 붙었다 떨어졌다를 반복할 경우 로드가 너무 연질이면 봉돌의 무게 때문에 순간적인 입질 파악이 어렵고 그만큼 챔질도 느려지게 되어 마릿수 올리는데 매우 불리하게 되지요.

어렵더라도 경질대로 쭈꾸미낚시를 연습하시면 새로운 재미는 물론 마릿수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에기는 비싼 것도 좋지만 더욱 중요한 건 다양한 모양의 에기 다양한 색상의 에기를 준비하는 게 더욱 중요합니다.

출조한 날의 날씨와 조류 그리고 활성도에 따라서 반응이 좋은 에기가 분명 있기 마련인데 본인이 가지고 있지 않으면 상당히 힘든 낚시가 될 수 있습니다.

비싸고 좋은 에기는 대표 색상으로 몇 개만 준비하시고 가성비 위주로 다양한 에기를 챙겨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낚시가 처음이시거나 초보자라면 장비 선택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해당 선단 사무실에 준비되어 있는 임대 장비를 사용해 보시고 문의해 주시면 사모님이나 선장님께서 장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니 문의 후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선단은 조사님 점심 식사를 직접 준비한 도시락으로 제공이 됩니다. 코로나 전에는 함께 모여 즐겁게 식사를 했는데.. 아쉽게도 도시락을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영흥도 배낚시 중 반찬 구성도 알차고 중간중간 제공되는 간식과 음료수도 상당히 좋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두선착장에서 출조를 하면 인천권에서 유명한 포인트인 자월도까지 30분이면 도착을 합니다. 두족류 낚시 특성상 오전 피팅 타임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출항지도 상당히 중요하지요!!

10월이 되면 주꾸미는 물론 사이즈 좋은 갑오징어도 함께 올라오니 더욱 신나는 낚시가 가능합니다.

다리를 쫘악 펼치고 올라오는 주꾸미는 묵직한 손맛을 보여주고 신발짝 갑오징어는 특유의 이카펀치(꿀렁꿀렁 로드가 움직임)를 느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곧 주꾸미 낚시 갑오징어 낚시 시즌 시작입니다. 미리미리 예약 서둘러서 원하시는 물때와 날짜에 출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영흥도 배낚시 주꾸미 낚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웃님들 항상 건강하시고 안전한 배낚시 즐기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