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루유떼 낚시/선상낚시

인천배낚시 인천쭈꾸미낚시 시즌 시작과 채비법소개~

밀루유떼 생활낚시 2022. 8. 31. 08: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이번 주 목요일(9/1)부터 인천배낚시 인천쭈꾸미낚시 시즌이 시작됩니다. 하늘이 시기하듯 비 소식과 태풍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무사히 첫 출조를 하실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오늘은 인천에서 출항하는 쭈꾸미낚시 선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인천에서 대표적인 출항지를 뽑자면 인천남항부두/인천영흥도/인천연안부두/인천만석부두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교통이 편리한 곳은 당연 인천 남항부두입니다. 대중교통으로도 무리 없이 인천배낚시를 즐길 수 있고 낚시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도 힘들지 않아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출조를 하고 있습니다. 인천남항부두에 여러 선사가 있지만 그중 국제유선과 하나유선은 규모별과 운영에 따라 많은 배를 보유하고 있어 조사님들의 상황에 맞게 편하고 즐거운 낚시가 가능한 선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늘 하나 유선의 하나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게요!!

<인천쭈꾸미낚시 하나유선 소개>

최대 승선인원 53인승 하나호는 다양함 외에도 스피드를 더하는 쾌속 선박으로 어군탐지기, GPS 등 첨단 전자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낚시를 위한 공간 이외에도 에어컨/난방기/온돌시스템/ 깨끗한 화장실 등 휴식 공간과 낚시를 즐기러 오신 분들을 위해 깨끗하고 안전한 공간을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바다낚시, 인천배낚시 더 이상 시작하기 어렵고 아는 사람들만의 취미가 아니라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열려 있는 취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나유선은 이러한 취지에 맞게 초보자분들도 부담 없이 출조할 수 있도록 낚시 가이드분들이 함께 탑승하고 채비 법은 물론 낚시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 주고 있습니다.

22년도 추석이 상당히 빠른데 추석 당일에도 인천쭈꾸미낚시 출조를 한다니 인천배낚시로 쭈꾸미 잡아 즐겁고 맛있게 연휴를 보내시는 건 어떨지요?

하나호는 넓은 낚시 공간이 좋고 내부 선실도 쾌적하고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규모가 큰 만큼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고 안전 관련 장비도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너울과 파도에 영향이 없어 뱃멀미 때문에 배낚시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도 이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배낚시 기본 에티켓>

기본적인 낚시 장비(낚싯대, 릴, 줄, 에기, 장갑) 등은 직접 챙겨 오시거나 사무실에서 대여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탑승을 위해 출발시간 최소 40분 이전에 도착하셔야 하고 구명조끼는 승선 시부터 하선할 때까지 반드시 착용하셔야 하며 옷차림은 육지보다 바다 기온이 5-10도 낮으므로 따듯하게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즐거운 낚시를 위해서 선상 질서와 낚시 예절은 꼭 지켜 주시고 환경보호와 어족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납봉 사용은 자제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쭈꾸미낚시 채비]

해마다 정말 다양한 쭈꾸미채비가 출시되고 있고 신박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에기와 애자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시즌이 시작도 되기 전에 오천권 갑오징어 조황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애자만 사용하기보다는 에기를 함께 달아 갑오징어를 함께 노리는 게 좋겠습니다.

봉돌 대신 애자를 그 위에 단차 15cm 정도 주고 핀도래 연결 후 작은 에기를 달아 주세요!!

22년 갑오징어 낚시도 대박 날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인천 내민권에서도 여가 잘 발달된 곳에서 갑오징어를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하나호도 특급 포인트 개척 및 많은 준비를 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 선단입니다.

무의도/송도 LNG/팔미도/자월도 등 인천쭈꾸미 포인트가 다양하게 발달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시즌 초반은 무의도 권역이 폭발적인 입질이 기대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지월도 권역에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선단은 인천에서 다년간 출조 경험이 있는 베테랑 선장님께서 운항을 하시기 때문에 포인트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조사님들이 입질 감각을 익히거나 상황에 맞는 에기 선택을 잘 해서 좋은 마릿수를 올리는 게 더욱 중요합니다.

새벽시간이나 날씨가 흐린 날 그리고 수심이 깊은 곳에서는 축광이 잘 되는 에기나 LED에기가 효과적이며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에기를 준비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저도 쭈꾸미시즌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묵직한 손맛과 입맛 둘 다 즐길 수 있는 인천쭈꾸미낚시 시즌 맞이 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쭈꾸미는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 좋고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갖 잡은 녀석들은 정말 야들 야들하고 쫄깃한 식감이 좋고 단맛까지 풍부해서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뜨거운 물에 데쳐 먹어도 좋지만 만두를 찌듯이 체반에 올려 쪄 주면 풍미를 한층 더 올릴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