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루유떼 낚시/선상낚시

인천배낚시 쭈꾸미낚시 금어기 해제 / 추천 선단과 쭈꾸미채비법

밀루유떼 생활낚시 2022. 8. 26. 09: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밀루유떼 입니다.  이제 더위는 가고 서늘해 지기 시작했는데요~ 두족류 시즌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9월 1일(목) 요일부터 인천배낚시 쭈꾸미낚시 금어기가 풀리고 첫 출조를 진행하며 이미 많은 분들이 선사 예약을 하고 첫날 출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9월 초반은 정말 많은 주꾸미가 잡히기 때문에 살짝 무리해서 휴가를 내고 출조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족류 시즌은 상당히 짧기 때문에 마릿수 조황이 좋은 9월 ~ 10월 두 달간은 시간이 된다면 무조건 출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출조 예약을 못 하신 분들은

인천남항부두에서 출항하는 하나유선 하나호를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새벽 이른 시간 출항지에 도착해야 하는 배낚시 특성상 인천남항유어선부두는 정말 교통이 편리해 접근성이 매우 좋아 즐거운 낚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선단은 최대 승선인원 53인승으로 비교적 규모가 크고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어 아이들이나 가족들과 함께 배낚시를 즐기기에 아주 좋은 선단입니다.

남녀 화장실 구분이 되어 있어 이용이 편하고 넓은 선실은 냉/난방시설이 잘 갖추어 있어 낚시 중간에 잠시 들어가 쉬기 좋습니다. 저희 낚시 카페 MJT 회원분들이 자주 애용하는데 선장님의 포인트 정보와 배를 잡아주는 기술이 좋으셔서 낚시하기 매우 편했다고 해요.

배 뒤편에 차양시설과 휴게시설이 있어 비가 오거나 햇빛이 강한 날에도 문제없이 주꾸미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새벽 5시 출항하여 오후 4시 입항하는 종일 배로 운영하며 평일과 초등학생은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아침에는 선상에서 직접 끓인 라면이 제공되고 점심에는 고기반찬이 포함된 백반이 푸짐하게 제공됩니다.

쭈꾸미낚시 장비 소개

앞서 설명드렸듯이 9월은 물때가 크게 중요하지 않고 많은 마릿수의 주꾸미를 쉽게 잡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평일이든 주말이든 시간이 된다면 무조건 출조해서 쭈꾸미의 묵직한 손맛을 보시기 바라요. 로드는 쭈꾸미낚시 전용대를 추천드리며 6~7점대 기어비의 베이트릴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쭈꾸미낚시는 속도전이기 때문에 너무 낮은 기어비의 베이트릴을 사용하면 매우 불리하며 마릿수를 올리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깊지 않은 포인트에서 주로 낚시를 진행하지만 조류나 날씨 영향에 따라 20m를 훌쩍 넘는 곳에서 낚시를 하면 팔이 아프고 랜딩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게 되니 꼭 6점 이상의 베이트릴을 사용해 주세요. 원줄은 합사 라인 기준으로 0.8호에서 1호 합사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쭈꾸미낚시 필승 채비법 소개

바다루어낚시 장르인 주꾸미 낚시는 에기라는 새우 모양의 가짜 미끼를 사용합니다. 봉돌은 조류에 따라 10호에서 18호까지 사용하며 봉돌과 에기를 함께 묶는 직결채비법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반응도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직결채비법의 예시로 21년도에 촬영한 것이며 초보자도 쉽게 묶을 수 있습니다. 10호 크기의 양핀도래를 이용하면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쭈꾸미의 습성상 굴 껍데기나 조개껍데기 안쪽에 붙어 생활하며 이를 고안해 만든 채비가 바로 애자입니다. 그래서 9월 시즌 초반에는 애자에 상당히 반응이 좋고 몸통에 마른 오징어나 철사를 이용해 갯지렁이를 감아 사용하는 토성 채비가 가장 좋은 채비 법입니다.

애자를 보고 붙은 주꾸미는 생미끼 때문에 붙어있는 체류시간이 길어지고 그만큼 입질 파악하는 시간이 늘어나 초보자분들도 쉽게 주꾸미를 낚을 수 있습니다.

애자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진주펄 모양과 야광색 애자가 반응이 좋습니다. 구매하기 전 참고해 주세요.

두족류 낚시 방법

채비를 바닥에 내리고 에기의 액션을 위해 라인테 텐션을 주고 줄을 튕기듯 흔들어 줍니다. 주꾸미 낚시가 루어낚시임을 잊지 마시고 에기가 살아있는 새우처럼 움직임이 연출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10월이 되면 주꾸미의 크기도 커지고 갑오징어도 함께 잡히기 때문에 에기를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묵직함이 느껴지면 짧고 강한 챔질보다는 길고 부드럽게 무 뽑듯이 쭈욱 팔을 올려 주셔야 합니다. 에기의 바늘은 미늘이 없기 때문에 후킹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랜딩 중에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천바다낚시로 야들 야들한 국산 주꾸미 직접 잡아 맛볼 날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피로회복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은 맛있는 쭈꾸미낚시 준비 철저히 하셔서 꼭 만쿨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시고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