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7/07 28

플스4 한글게임 8월 라인업

8월달에 출시하는 플스4 한글게임 라인업이 화려합니다. AAA급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명작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팔콤의 대표작 이스 오리진입니다. 오리진1,2 작품의 이전이야기를 다뤘기때문에 이스 시리지 입문작품으로 딱입니다. 아름다운음악과 거대 보스전이 아주 흥미진진합니다. 다음은 국산 공포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입니다. 90년대 불법복제가 당연시 여기던 시기에 출시하여 작품성이 뛰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비운의 작품으로 남은 공포게임입니다. 최근 모바일게임으로 리메이크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과연 플스4 버전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8월 플스4 한글게임 뉴 모두의골프4입니다. 모두의골프 시리즈는 귀여운 캐릭터떼문에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수 있..

리니지m 바람요정 스킬 스톰샷 드랍장소

리니지m 바람요정 캐릭터 필수 스킬 스톰샷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스톰샷은 명중과 원거리데미지를 동시에 올려주고 있기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거래소에서도 비싼 다이아야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리니지m 스킬북 스톰샷은 여러필드에서 드랍이 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찾는 장소는 따로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11 아덴집시촌입니다. 이곳에서는 정예다크엘프가 등장하기 때문에 스톰샷을 노릴 수 있습니다. 정예다크엘프는 7검 4셋이면 무난하게 자동사냥이 가능합니다. 주면에 도마뱀과 정예흑기사, 리자드맨 등 다양한 몹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물약을 많이 챙겨야 합니다. 데포로쥬1서버 기준 스톰샷은 2천다이아 이상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gg 투게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를 앞두고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good game(gg) 투게더 행사를 진행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는 이제 무료게임이기에 다운로드후 1.18 패치를 받으시면 즐길 수 있습니다. 내일 밤 8시에 진행하는 gg투게더는 그동안 스타1으로 널리 알려진 프로게임어들이 재대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욤패트리, 임요환, 홍진호, 이윤열, 박정석 등 국내 프로게임어 1세대들이 출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8월 15일 전세계에 출시를 하며 내일밤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최초로 선 공개가 됩니다. 블리자드 게임들은 이미 국내 유저들에게 혜자 개발사로 인식이 되어있기때문에 이번 리마스터 버전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뉴단간론파 V3 등급심의 거부 확정

국내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플스4 한글판으로 출시예정이었던 뉴단간론파v3 작품을 등급심의 거부를 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모방범죄에 대한 위험성 때문이었습니다. 단간론파 시리즈는 청소년들의 범죄와 심리를 통해 진범을 추적해 나가는 어드벤처게임입니다. 게임위의 등급거부 확정으로 단간론파 최신 넘버링 작품은 정발 여부가 불투명해졌습니다. 최근 인천에서 여자 초등학생 살인사건이 발생했는데 모방범죄의 위험성이 다시 한번 부각되면서 게임에서도 영향을 미친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플스4, psvita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었던 뉴단간론파v3 한글판 작품의 정발 여부는 앞으로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모바일게임 승자는? 리니지m 디크어벤져3

최근 넥슨의 최신작 액션게임 다크어벤져3 작품이 출시를 했습니다. 예상대로 화려한 그래픽을 앞세워 게임어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과연 리니지m 첫날과 비교했을 시 다크어벤져3는 어땠을까요? 일단 사전예약자수는 다크어벤져3 150만 리니지m 500만으로 리니지m 압승입니다. 다크어벤져3는 커스터마이즈를 서비스하고 있어서 다양한 캐릭터를 꾸밀 수 있으며 스토리 모드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몰입감이 리니지m 작품보다는 뛰어납니다. 하지만 넥슨 어벤져스3는 그동안 출시 되었던 히트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일부유저들은 첫날 플레이 후 실망감을 표현했습니다. 다크어벤져3는 전작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라서 하반기 대작 라인으로 불렀는데 일단 모바일 게임사상 각종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m 보다 높..

닌텐도 스위치 날개날듯 팔려나가다

닌텐도 스위치 콘솔게임기가 전세계 470만대가 팔려나갔습니다. 일본은 52만대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닌텐도 스위치는 인기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연말에는 스위치 국내 정발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위치 인기를 견인한 작품으로는 마리오카트8, 젤다의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암즈, 스플랜툰2 등이 있으며 연말에는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작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닌텐도 스위치는 품절사태입니다. 하루빨리 닌코에서 스위치 정발 소식이 들렸으면 합니다

세가 제네시스 플래시백 출시 확정

90년대 닌텐도 슈퍼패미컴과 경쟁구도에 있었던 16비트 게임기 메가드라이버가 다시 돌아옵니다. 비록 닌텐도 슈퍼패미컴에 밀려 역사의 뒤안길로 밀려났지만 많은 명작들을 출시했습니다. 지금 기억에 남는 작품은 베어너클 시리즈입니다. 이번 메가드라이브 플래시백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한 닌텐도 미니 시리즈 패미콤과 슈퍼패미콤은 내장된 게임으로민 출시가 되었지만 메가드라이브 플래시백른 카트리지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랜드스토커도 명작입니다. 이시기에는 RPG작품들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메가드라이 플래시백은 7월28일부터 선주문을 받으며 80달러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플스4 한글게임 태고의달인 모두함께 쿵딱쿵

2001년 첫 출시를 한 태고의달인 시리즈가 벌써 16년이 흘렀습니다. 반다이남코 대표작품으로 성장한 태고의달인 최신작품이 플스4 한글게임으로 발표되었습니다. 태고의달인 모두함께 쿵딱쿵! 제목만 들어도 설레이기시작합니다. 태고의달인 최신작품에 대응하는 북컨트롤러와 스틱이 개발진행중에 있습니다. 태고의 달인은 리듬게임장르이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콘솔게임입니다. 평소 음악을 좋아하시는 게임유저분들에게는 태고의달인 시리즈는 최고의게임일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본격적으로 경쟁이 시작되었는데 플스4 한글게임 라인업이 점점 막강해지고 있습니다. 태고의달인 한글게임은 친구나 지인들과 온라인에서 도 즐길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리니지m 신한카드 이벤트 상품 논란 극대화

모바일게임 리니지m 작품이 또한번의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이벤트중에서 신한카드를 발급하면 드래곤다이아몬드와 상급변신카드, 상급이현카드를 지급하기로 했었습니다. 하지만 엔씨는 사전 통보도 없이 이벤트 혜택을 변경했습니다. 이벤트 혜택을 보고 신청한 리니지엠 유저분들은 변경된 혜택 상품을 보고 강한 클레임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리니지m 게임은 변신카드와 인형카드가 상당히 중요한 옵션이 틀림없기 때문에 이번 신한카드 혜택변경건으로 리니지엠 팬으로서 아쉬운점입니다. 내일이면 정확히 출시 1달이 되는 리니지m은 기존에 리니지2레볼루션이 가지고 있는 1달 매출기록을 무난하게 갱신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리니지m 거래소가 업데이트 된다면 본격적인 거래 매출은 급증할것으로 보입니다.

닌텐도스위치 정발 초읽기 들어가나

닌텐도스위치의 인기가 걷잡을 수 없을정도로 치솟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하면서 물량부족 사태를 맞고 있습니다. 최근 닌텐도 스위치 한글게임들이 출시되면서 다시 국내 정발에 대한 이슈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현재 닌텐도 스위치 한글게임은 정식으로 출시된것이 아니라 작품에 기본적으로 한글 자막 옵션이 있어서 서비스 되는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닌텐도가 전세계적으로 봤을 때 한국 콘솔게임 시장을 쉽게 포기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발표된 닌텐도스위치 한글게임 팸텀트리거입니다. 액션게임이며 게임옵션을 통해서 한글로 변경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닌텐도 코리아에서 올 연말쯤 국내 정발 소식을 발표했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올해 e3에서 최고 게임상을 받은 슈퍼마리오 오디세이가 기다..

728x90
반응형